습도도 높은데다가 땀도 많이 흘리는 여름
아침에 공들여 화장하고 나가서 몇시간 지나지도 못하고 얼룩덜룩 지워지면서
사람도 지저분해보이고 고생은 고생만하고...
특히나 저처럼 땀 많이 흘리는 사람은 화장한 보람이 없네요.
여름 메이크업 지속력 높이는 방법 , 워터프루트면 되지 않을까했는데 그것도 뭐 그닥 효과를 못봤어요.
그런데 드라이기 하나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네요~~
준비할 것은 그냥 평상시의 화장대 그대로입니다. 드라이기는 누구라도 다 가지고 있잖아요~
그럼 어떻게 하면 오래 오래 지워지지 않고 깨끗한 화장을 유지할 수 있을지 그 방법 알아봅시다~
1.아침세수후 평상시와 똑같이 스킨, 로션, 에센스 등 원래 바르던대로 발라주세요.
그렇게 피부를 정돈하고 나면 드라이기를 냉풍으로 해서 얼굴에 갖다대세요.
냉풍을 얼굴에 쐬어주는거죠. 이때 피부가 차갑게, 찹찹해지는 느낌이 들 때까지 쐬주는 것이 비결입니다.
2. 파운데이션 이나 BB크림등 가장 먼저 바르는 색조화장품 바르고 스펀지 등을 이용해 톡톡톡 두드려주세요. 그
리고 나서 다시 드라이기를 냉풍으로 해서 얼굴로 쏘아주세요~
3. 메이크업 다 하고 나서 다시 한번 냉풍~
이걸로 끝입니다~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만약 좀더 여름 메이크업 지속력 높이는 방법 원한다면 여기에 몇가지 팁을 더해 볼께요~
1. 적당한 보습
기본은 역시 보습. 습기 때문에 끈적거려서 싫다해도 스킨만 바르고 화장하거나 하진 마세요.
화장이 잘 지워지는 시기일수록 적당한 보습을 해줘야 합니다.
끈적거림이 너무 싫다면 에센스 바른 후 티슈로 가볍게 눌러 주세요.
2. 파우더
베이스메이크업 이후 퍼프에 파우더를 묻혀 톡톡톡 눌러주세요.
마무리로 미스트를 2,3번 뿌려주면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으로 마무리됩니다.
파우더가루가 땀을 흘려도 메이크업 지속력 높여 줍니다.
3. 혈 지압
땀은 여름 메이크업 천적입니다. 그렇다면 땀을 덜 흘리는 방법을 찾아야겠죠?
땀을 덜 흘리게 하는 혈자리 지압을 해보세요. 어디냐구요?
겨드랑이에서 밑에서 6번째 갈비뼈에 있는 혈자리입니다. 그 주변을 지압하면 놀랄만큼 땀을 덜 흘리게 된다고 합니다.
여름 메이크업 지속력 높이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죠?
워터프루트 제품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거기에 속았다 생각하고 드라이기 냉풍 쐬보세요.
땀이 많이 날때는 겨드랑이 밑 가슴 옆부분 대강 이쯤이다 싶은 곳 지압도 해 보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