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시작한 프로그램 알쓸신잡에서 첫방송에 찾아간 통영
하지만 역시 현재 통영에서 가장 핫한 것은 스카이라인 루지 겠죠?
통영 루지 가격 및 개장시간 그리고 루지 출발지점까지 타고가는 스카이라드 등 소개합니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31년전 뉴질랜드에서 처음 만들어져 전세계에서 다섯곳, 그리고 통영 루지가 여섯번째라고 합니다.
잠짠 인터넷 예약도 가능했지만 현재는 통영 루지 예약 창은 닫혀 있습니다.
시스템점검이라고 하는데 예약해도 줄서서 기다려야 하는 건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통영 루지 총 길이 1.5km를 루지카트를 타고 신나게 내려오는 어드벤쳐입니다.
스카이라이드라는 리프트를 타고 출발지점까지 이동하게 됩니다.
스카이라이드는 5인승 체어리프트로 전용티켓도 따로 있고 또는 스카이라이드와 루지 콤보 티켓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알쓸신잡에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전망대를 갔는데요, 스카이라이드 출발지는 통영케이블카 하부터미널 건너편에 있습니다.
통영 루지 가격 및 개장시간 등
첫번째 트랙 길이 : 총 1.5km, 앞으로 5개의 트랙이 더 추가로 만들어질 계획
30여개의 곡선구간으로 더욱더 흥미진진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최저지점에서 최고지점까지의 높이는 100m 정도
시간당 1,600명을 수용
루지카트는 85~110cm사이의 키가 작은 어린이들도 보호자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스카이라이드
신장 85cm이상만 탑승할 수 있으며 85~135cm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하에 탑승가능하다.
135cm이상은 혼자 탑승 가능하다.
루지카트
신장 85cm이상만 탑승가능하며 85~110cm이하 혼자 걸을 수 있는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탑승가능하다.
110cm이상은 혼자 탑승 가능하다.
어린이 동반 이용권 : 혼자 걸을 수 있는 85~110cm 어린이들은 어린이 동반 이용권 구매해 따로 티켓을 구매한 성인 또는 16세 이상 보호자와 탑승 가능하다.
통영 루지 가격 및 개장시간
루지 & 스카이라이드 콤보 개인권
패밀리 콤보 가족권
스카이라이드 단독 탑승권
1인당 편도 6,000원, 왕복 11,000원
하절기 개장시간 (6~7월)
주중은 오전 10시~ 오후 6시까지이며 티켓팅은 오후 5시 45분 마감
주말은 오전 9시~ 오후 7시까지이며 티켓팅은 오후 6시 45분 마감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어머니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함께 통영 루지 타기에는 무리일 듯 하네요.
하지만 나름 한때 여장부셨던만큼 케이블카보다는 스카이라이드를 더 좋아하실 듯 하네요.
얼마전 인터넷 미래식당이라는 곳에서 통영꿀빵을 주문해 먹었는데 아무래도 직접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통영 루지 가격 및 개장시간 그리고 스카이라이드 까지 함께 알아봤습니다.
인터넷 예약은 종종 들어가서 계속 확인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언제 다시 오픈하는지 기약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