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하게 되면 전입신고를 하게 됩니다.
옛날에는 동사무소라 불리던 곳, 요즘은 거의 주민센터라는 곳에 가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도 전입신고가 가능한데요.
오늘은 민원 24를 이용한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 방법 소개드립니다.
우선은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 또는 인터넷 전입신고 검색 후 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미리 회원가입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상단의 전입신고 클릭
전입신고 시 주의사항 필독 후
전입신고 유의사항을 숙지했습니다에 체크 후 신청하기 클릭
인터넷 전입신고 신청 클릭 후 다음으로 진행됩니다.
전입구분에서 세대구성, 다른 세대로 편입, 세개합가 라는 익숙치 않은 단어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해 보세요.
자, 이제 본격적인 인터넷 전입신고 페이지입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상태라 전출지 주소 및 전화번호가 다 표시됩니다.
전입지로의 개인 정보는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사갈 곳 또는 이사간 곳 주소만 적어주세요.
다가구주택인지에 대해서도 예, 아니오를 선택합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마지막 단계 입니다.
마지막으로 민원신청하기 클릭하시면
전입신고는 새로운 거주지로 이사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자동차나 이륜차, 건설기계 등을 소유한 사람이 이사루 시, 도가 변경되면 변경등록 신고 해야합니다.
편리한 세상이 된 것을 이렇게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 방법 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민원 24 이용한 전입신고 방법은 회원가입만 되어 있다면 아주 편리하고 간단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