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잡담...

스토커 남자 특징 . 헤어지면 스토커가 되기 쉬운 남자 특징

by asukaro 2016. 9. 13.



지금 당신이 만나고 있는 그 남자는 과연 괜찮을까요? 

당신과 헤어질 때 깔끔하고 산뜻하게 쿨하게 헤어질 수 있는 사람일까요? 

오늘은 스토커 남자 특징 , 그중에서도 헤어지면 스토커가 되기 쉬운 남자 특징 알려드립니다. 



스토커가 되는 심리는?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사랑하는 사람, 또는 사랑했던 사람은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나와 함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그러나 스토커는 사랑하는 사람을 불쾌하게 만들고 공포스럽게 만든다. 

이것은 스토커가 애정을 대신할 무엇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헤어진 그녀에게 다시 만나자고 요구하고, 그녀가 돌아오지 않을 거라는 현실을 직면하면 여기서 상대방에의 집착을 버리지 못한다. 

애정과 사랑을 받을 수 없다면 싫어하는 짓, 무서워하는 짓을 해서라도 좋아하는 그녀가 자신을 바라봐주길 바란다. 

그리고 그 배경에는 강렬한 지배욕이 존재한다. 

그 사람을 내 마음대로 하고 싶다는 마음이 강하다. 항상 나만 생각하고 나만 사랑해주길 바라는 욕구가 너무 심해져 그사람이 나 외의 다른 것을 보는 것 자체를 참을 수 없게 된다. 

이런 스토커 남자 특징 . 헤어지면 스토커가 되기 쉬운 남자 특징 몇가지를 살펴보자. 

1. 불만과 불평을 늘어놓는 경우가 많다. 

입만 열면 남 욕을 하거나 일에 대한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이다. 

자신의 행동은 객관적으로 보지못하고 남 탓을 한다. 반성 또한 당연히 없다. 

2. SNS를 빈번하게 체크한다. 

SNS를 아주 부지런하게 갱신하는 것은 자기과시욕이 높음을 나타내기도 한다. 

자신를 봐주기길 원하고  자기를 주목해주길 바라는 유치한 감정이 숨겨져 있다. 

상대방의 SNS를 항상 체크하는 남자도 주의가 필요하다. 

3. 거짓말을 하고 허영심이 강하다. 

그다지 깊은 관계가 아니었던 사람이 스토커가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것은 상대방을 내 마음대로 하고 싶은 마음이 너무 강해 망상과 현실 구분이 안될 때 일어나게 된다. 



스토커 특징 유형

1. 친밀추구형 

상대방과 사귀는 것을 강하게 바라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자신의 호의를 강요하는 타입. 상대방이 자신의 이상적인 여성이라 맹신해 자신을 구해줄 수 있는 것은 이 사람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2. 무자격형 

인격장애등 정신질환 스토커. 상대방의 입장 따윈 전혀 상관없다. 자신의 욕구만 중요하다. 죄책감도 전혀 느끼지 않는다. 

3. 증오형 

거의 모르는 사람이나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 공포심과 혼란스러움을 주는 것이 목적. 아주 사소한 일로 자신이 피해자라고 생각해 스토킹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핟. 

4. 거절형 

차였다거나 거절당한 것으로 스토커가 되는 타입이다. 처음에는 관계를 회복하려 하지만 결국은 복수감정으로 변화한다. 심리적인 배경은 복잡하지만 집착과 피해자의식등이 주 배경으로 흉악범죄로 발전하기 쉽다.

스토커가 보이는 이상한 집착은 정신병입니다. 

감정적으로 대하고 거절하면 이 사람을 더 자극하게 됩니다. 

 

스토커 남자 특징 . 헤어지면 스토커가 되기 쉬운 남자 특징 살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