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먹다남긴 콜라 활용법 열한가지

by asukaro 2017. 1. 1.




콜라활용

피자 먹을 때, 치킨 먹을 때 빠지면 섭섭한 콜라. 

하지만 꼭 한잔 정도씩 남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김 빠져서 더이상 마시기 싫을 때도 있구요. 

푸슈슈슈 터지는 탄산 빠진 콜라...먹다남긴 콜라 활용법 알아보겠습니다. 

전세계 200개국 이상에서 마셔지고 있는만큼 세계콜라팬들이 이 남긴 콜라를 어떻게 생활에 활용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먹다남긴 콜라 활용법 열한가지

1. 녹제거 

콜라의 구연산은 녹입자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녹슨 금속류를 하룻밤 콜라에 담궜다가 다음날 물로 헹궈 닦으면 깨끗하게 녹이 제거되어 있다. 

구연산은 녹제거에도 효과적이지만, 또다른 한편으로는 녹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제대로 깨끗하게 씻어내야한다. 


2. 창문닦을 때 

특히 창문유리등의 물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자동차앞유리에 콜라를 뿌린 후 젖은 걸레로 닦아내면 물때가 깨끗해집니다. 

다만 당분이 끈적하게 남을 수 있으니 닦아낼 때 가능하면 정성껏 제대로 할 것. 


3. 체취제거 

샤워할때 콜라를 하나 그대로 머리부터 부어서 몸을 깨끗하게 닦으면 췌취를 제거할 수 있다. 

콜라에 함유된 허브향이 땀냄새를 제거해준다. 

그리고 머리카락의 트리트먼트효과도 얻을 수 있다. 

콜라활용

4. 냄비 탄 흔적 

냄비나 주전자 등을 사용하다보면 안쪽바닥이 타서 거무틱틱해진다. 

아무리 수세미로 문질러도 깨끗해지지 않았을 때 콜라를 사용해보자. 

검게 탄 부분이 감춰질 정도의 양을 넣어 약한불로 가열한다. 

수분이 없어질때까지 가열한 후 충분히 식힌 후 수세미로 닦으면 탄 흔적이 없어진다. 


5. 옷 얼룩제거 

땀얼룩이나 피, 흙등의 오염이 묻은 경우 세제와 함께 콜라를 넣는다. 그러면 이들 얼룩, 오염이 깨끗이 제거된다. 

기름때도 제거할 수 있으며 냄새도 함께 제거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먹다남긴 콜라 활용법 열한가지 



6. 해충 구제

바닥이 얕은 접시등에 콜라를 따라서 마당이나 화분근처에 두면 해충을 처리할 수 있다. 

콜라냄새로 모여든 해충은 콜라를 먹으면 죽는다. 인도의 농가에서는 콜라를 농약대신 사용하기도 한다고한다. 


7. 속더부룩함 

뱃속이 부글거리면서 구역질 등의 증상이 있을 때 콜라한잔을 천천히 마시면 가라앉는다. 

설사나 목 통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콜라활용

8. 요리 

맥주와 마찬가지로 탄산을 이용해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고기를 부드럽게 하고 단맛으로 맛을 낼 수 있다. 바베큐등에서 사용하면 좋다. 

간장과도 궁합이 잘 맞아 조림요리에 활용하면 좋다. 


9. 진통제

여름에 바닷가로 놀러갔을 때 잘못해 해파리에 쏘인다면? 콜라로 응급처치할 수 있다. 



10. 머리카락에 붙은 껌제거

껌이 머리카락등에 들러붙었을 때 콜라에 담구고 몇분 후 천천히 떼어낼 수 있다.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머리카락을 자를 필요가 없다. 


11. 화장실청소 

변기에 콜라를 부어두고 잠시 기다린다. 그렇게 하면 더러움이 떠오르기 때문에 문지르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먹다남긴 콜라 활용법 열한가지 알아봤습니다. 이제 버리지말고 빨래도 하고, 요리도 하고 녹도 제거해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