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천도복숭아 먹고 씨를 책상위에 던져놨더니 오늘아침에 장난 아니네요..ㅠㅠ
날파리인지 초파리인지 하여튼 그놈의 것들이 우르르 떼로 날아오르더라구요.
음식물 쓰레기중에서도 특히나 과일쓰레기가 있으면 장난 아니게 생기네요.
이런 날파리 초파리 없애는 법 및 날파리 초파리 생기는 원인 좀 알아봐야겠어요.
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갑자기 그렇게 생기는지 신기하더라구요.
날파리 초파리 생기는 원인
발생원인 : 한마리의 날파리 성충이 밖에서 집안으로 들어와 수백개의 알을 낳아 1~2주정도로 성충이 됩니다.
알이나 유충은 눈에 안띠기 때문에 갑자기 어디서 날아들어온 것처럼 생각될 수 있지만
집안어딘가에 알이나 유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생장소 :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있는 씽크대, 배수구, 쓰레기통, 빈캔, 빈병, 상온보존중인 과일, 채소 상처부분,
화장실, 욕실, 세면대, 관엽식물, 반려동물 화장실, 먹이, 수조, 에어컨, 베란다 배수구 등
주로 건조되기 어려운 곳, 부패물이 있는 장소에 알을 낳고 번식하게 됩니다.
검은깨나 흰깨 또는 쌀알처럼 생긴 것이 바닥에 떨어져 있는 걸 본적있나요?
청소기로 흡입해 청소했다면 바로 청소기안의 쓰레기를 밀봉해서 버리고
걸레나 빗자루로 쓸어담아도 바로 밀봉해서 밖으로 버려햐 합니다.
청소기안에서도 성충화되기 때문에 그대로 내버려두면 안됩니다.
날파리 초파리 없애는 법
아무리 열심히 청소해도 날파리 초파리의 후각과 번식능력을 이낄 수 없습니다.
제일 간단하게 없애는 방법은 약국등에서 팔고 있는 구제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단합니다.
작년에 TV에서 식초와 설탕을 섞어서 놔두면 그안으로 들어가네 어짜네 해서 만들어서 해봤는데
하루에 두세마리, 서너마리...
요만큼 잡으려고 식초 설탕을 계속 만들기엔 좀...재료비 너무 비싸게 느껴지네요. 거기에 큰 효과도 없고..
차라리 참외껍질이나 수박껍질, 복수아씨 등을 페트병안에 넣어두고
비닐팩으로 덮어씌워서 구멍 서너개 뚫어주니 더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붓거나, 락스로 청소를 해서 가능하면 뽀송하게 말리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날파리 초파리 생기지 않게 하는 법
1. 음식물쓰레기는 밀봉해서 자주 버린다.
2. 화분의 부엽토등은 자주 새것으로 바꿔주거나 여름에는 밖에서 키운다.
3. 물을 쓰는 곳은 배수구 안까지 깨끗하게 청소하고 벽면, 바닥면도 깨끗하게 씻어내야 한다.
날파리 초파리 없애는 법 및 날파리 초파리 생기는 원인 알아봤는데요,
우선은 음식물 쓰레기 깨끗하게 밀봉해 버리고 생겼다 싶으면 트랩을 설치해보세요.
댓글